오늘은 응답하라 1988 ost 노래모음 전곡듣기를 준비했는데 드라마의 배경음을 듣게 되면, 영상에 몰입감을 주게 되는데요, 그래서, 준비해 보았습니다. 

    아래의 곡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그 시절의 공감대를 심어 주었던, '응답하라 1988'의 곡들을 모아 보았는데요, 뮤직이 선사하는 감성어린 추억의 모습들을 리듬을 통해 아련했던 그 시절로 함께 떠나 보시겠어요? 은은한 감성을 느껴 보세요.

    응답하라 1988 ost 첫번째로는 오혁 (OH HYUK) - 소녀 외 총 44곡이 연속으로 나와요~

    박보람 (Park Boram) - 혜화동 앨범

   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 - 디셈버 모음

    이게 마지막으로 올리는데요~ [WABLE (와블)] ' - 보라빛향기 수록곡이에요.

    어떻게 응팔곡들을 잘 들어보셨나요~ 이 드라마가 끝나고 저는 아직도 참 여윤이 많이 남네요~ 그때 그 시절을 회상할수 있는 드라마 였기때문인거 같더라구요~

    위에 곡들을 들어보니까 아련한 추억속에 잠기는 그 시절의 곡들은 마음을 편안하게 이끌어 주는데요, 위에 선곡한 곡들로 기분전환을 시켜 보시면, 좋을 것 같아요.

     

    지난 날의 스타들을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기쁨의 시간들이 되어주는 곡들이 가슴속에 남아있던 아련한 그 시절의 모습으로 안내해 주게 된다는 것을 느껴 보실 수 있죠.

      

     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고, 그 때의 추억에 얽힌 이야기를 꺼내며, 기쁨과 희망의 멜로디를 전하던 뮤지션들의 곡들을 감상하면서, 행복을 꿈꾸던 아련한 모습을 만나 보세요.

      

    감성으로 다가오는 그 시절의 모습들이 행복을 그리며, 추억속의 모습들을 자아내게 해 주는 감성의 전율을 온 몸으로 느껴 보게 되는 응답하라 1988 ost 뮤직의 마법같은 기분을 함께 해 보아요.


    Posted by 피플쿨